국가보훈부는 아이비케이(IBK)기업은행, 케이비(KB)국민카드, 엔에이치(NH)농협카드와 함께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‘히어로즈 카드’를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.
히어로즈 카드는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사회 적응과 자기 계발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민관이 협업해 출시하는 카드로,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제대군인이 대상입니다.
이 카드는 학원과 도서, 어학 시험 등 자기 계발을 비롯한 생활 편의 등에 5~20%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.
오는 16일부터 3개 금융(카드)사에서 신청할 수 있는 히어로즈 카드는 신청 자격 조건인 군 전역 여부는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인하며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세부 내용은 출시에 맞춰 보훈부와 3개 금융(카드)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.
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“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 출시를 뜻깊게 생각하며, 청년 제대군인들의 사회복귀와 자기 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습니다.
제대 군인을 위한 히어로즈카드 신청방법
- 카드명 : 히어로즈 카드
- 출시일 : ‘24. 7. 16.(화)
- 카드종류 : 체크카드(연회비 없음)
- 발급대상 : 전역 후 3년 이내 또는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
- (병역사항)카드(금융)사가 행안부 제공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를 통해 확인
- 발급 카드(금융)사 : IBK기업은행, NH농협카드, KB국민카드
- 카드혜택 : 자기계발(학원‧서점, 어학시험) 및 생활밀착(구독, 통신) 등 5~20% 할인
- 카드신청 및 문의 : IBK기업은행, KB국민카드, NH농협카드
IBK기업은행(1566-2566), NH농협카드(1644-4000), KB국민카드(1588-1688)